전체 메뉴

㈜오뚜기 "유망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맞손’

미디어나비 36.5°C A+ 승인 2022.09.22 20:29 의견 0

[hpn미디어나비 36.5℃ A+=hpn미디어나비 36.5℃ A+ 기자] ㈜오뚜기가 유망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오뚜기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프로그램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프로그램에 참가할 스타트업 모집 포스터.(사진=㈜오뚜기)

㈜오뚜기에 따르면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는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사업 협력을 통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운영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모집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10월 20일까지다.

▲친환경(폐수/배기처리 개선, 식품제조 부산물•폐기물 활용, 친환경 포장 등) ▲디지털(고객 키워드 도출, 맛 DB 구축, 온라인몰 데이터 자산화, B2B 식품시장 빅데이터 수집 등) ▲기타(미생물 활용 식품 소재 개발 등) 분야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오뚜기는 제조, 연구, 영업, 디지털 등 각 사업부의 서류 검토를 거쳐 11월 8일 밋업 대상 기업을 발표하고 11월 15일 부서별 1대1 심층 비즈니스 밋업을 개최할 예정이다.

밋업을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오뚜기와의 협업 ▲최대 3천만원의 사업 실증(PoC) 지원금 제공 ▲PoC 기간 오뚜기 사내외 공간 사용 지원 ▲전략적 투자 검토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오뚜기 자사몰인 ‘오뚜기몰’과 연계한 제품 판매, 사업화 관련 대외 홍보 등의 후속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나 프로그램 접수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뚜기는 식품산업에 적용 가능한 친환경, 디지털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상호 협력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했다는 입장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해 협업 모델을 개발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며 “유망 스타트업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나비 36.5°C 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