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DSM-르노, 하이브리드 차량 연료탱크 경량화 개발 파트너십

미디어나비 36.5°C A+ 승인 2022.11.21 11:55 | 최종 수정 2022.11.24 00:16 의견 0

[hpn미디어나비 36.5℃ A+=hpn미디어나비 36.5℃ A+ 기자] DSM 엔지니어링 머티리얼즈(이하 DSM)가 르노와 하이브리드 차량 연료탱크 경량화 솔루션 개발을 위해 손잡았다.

DSM은 21일 르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DSM-르노 하이브리드 차량 연료탱크 경량화 솔루션 개발 파트너십 체결.(사진=디에스엠엔지니어링머티리얼즈코리아)

디에스엠엔지니어링머티리얼즈코리아에 따르면 하이브리드 차량 연료탱크 경량화 솔루션 개발에는 Akulon® Fuel Lock, 즉 DSM의 고성능 저탄소 발자국 PA6 소재가 사용된다. 이 소재를 사용하면 안전성을 저해하거나 추가 배출 위험을 감수하지 않고 무게와 비용을 절감하는 블로우 몰딩 단층 구조로 연료 탱크를 제작할 수 있다.

DSM의 Akulon® Fuel Lock 소재는 유럽연합 규정을 충족하는 데 필요한 낮은 투과성을 가진 경량의 단층 연료탱크를 만들 수 있다. 유럽연합 규정은 승용차의 경우 탄소 배출량을 최대 95g/km로 설정하고 있어 연료 효율성을 최대화하려면 소재와 설계의 세심한 균형이 필요하다.

Akulon® Fuel Lock PA6 등급은 사출 또는 블로우 몰딩 및 압출용으로 설계됐으며, e-모빌리티 부문의 신속한 설계 혁신을 위해 매우 우수한 다목적성을 갖고 있다. 패리슨 안정성이 매우 높아 벽 두께 분포도를 매우 좁게 할 수 있으며, 고온 및 저온 모두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해 안전을 보장한다.

DSM의 글로벌 어카운트 매니저는 “우리는 바이오 기반 Fuel Lock 폴리머와 같은 고성능 솔루션의 제품군을 계속 확장하면서 이 중요한 분야의 우선순위를 계속 정할 것”이라며 “더 많은 고객이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디에스엠엔지니어링머티리얼즈코리아는 DSM 엔지니어링 머티리얼즈에 대해 바이오 기반 소재, 재활용 기반 소재, 안전 소재 등 지속 가능한 에너지 및 자원 솔루션 개발을 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고성능 플라스틱의 글로벌 공급 기업으로서 자동차, 전자제품, 생활용품 등 각 산업 분야에서 더 강하고 더 가벼우며 더 안전한 플라스틱 솔루션을 개발 및 제작해 전 세계 50여 국가, 200여 도시에 보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나비 36.5°C 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