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오뚜기 헬로베지, ‘건강한 솥밥’ 2종 출시

미디어나비 36.5°C A+ 승인 2022.11.22 11:57 | 최종 수정 2022.11.24 01:44 의견 0

[hpn미디어나비 36.5℃ A+=hpn미디어나비 36.5℃ A+ 기자] ㈜오뚜기의 비건 전문 브랜드 ‘헬로베지’가 ‘건강한 솥밥’ 2종을 선보였다.

㈜오뚜기는 국내산 자연 식재료를 듬뿍 넣은 신제품 ‘건강한 솥밥’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 ‘건강한 솥밥’ 2종.(사진=㈜오뚜기)

㈜오뚜기에 따르면 최근 다양한 미디어에 노출되며 인기 외식 메뉴로 부상한 ‘솥밥’과 채식 트렌드를 접목해 간편식으로 구현한 제품으로, △건강한 버섯솥밥 △건강한 나물솥밥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재료 준비 및 조리 과정이 번거로운 솥밥을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신제품 ‘건강한 버섯솥밥’은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느타리버섯 등 버섯 3종에 뿌리채소를 넣어 씹는 맛을 살렸고, ‘건강한 나물솥밥’은 곤드레, 무청시래기, 취나물 등 나물 3종에 향긋한 들깨 풍미를 더했다. 두 제품 모두 진한 다시마 밑국물을 넣고 가마솥 직화 방식으로 조리해 고슬고슬한 식감과 구수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버섯솥밥에는 참기름이, 나물솥밥에는 들기름이 동봉돼 있어 기호에 맞게 추가해 먹으면 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먹거리로 이어지면서 비건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비건 전문 브랜드 ‘헬로베지’를 통해 채식주의자는 물론 일반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비건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헬로베지 ‘건강한 솥밥’은 3가지 버섯 또는 나물에 6가지 잡곡(쌀, 보리, 귀리, 현미, 흑미, 찹쌀)을 더해 만들었으며, 주재료 9가지를 모두 국내산으로 사용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비건 단체인 영국의 ‘비건 소사이어티’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저당 및 고식이섬유 설계로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점도 주목할 만하다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나비 36.5°C 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