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2023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대상’ 전자담배 기기 부문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일루마’ 대상 "편의성 향상•공중보건 개선 등 높은 평가"

미디어나비 36.5°C A+ 승인 2023.01.17 11:21 | 최종 수정 2023.01.24 21:25 의견 0

[hpn미디어나비 36.5℃ A+=hpn미디어나비 36.5℃ A+ 기자]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가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전자담배 기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가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전자담배 기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최환진 한신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교수(시상자),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사진=한국필립모리스)

17일 한국필립모리스에 따르면 소비자 중심 경영 전략을 바탕으로 소비자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고 있는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이 상은 각 부문별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신뢰도, 브랜드 경영 전략, 경쟁력, 성장성 등을 조사한다. 전문가 평가를 합산한 종합 평가를 통해 수상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해 11월,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이 적용된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제품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 시리즈를 우리나라에 출시했다. 일루마 시리즈는 별도의 클리닝이 필요 없고 제품 내구성도 향상돼 그동안 전자담배 기기에 대한 불편사항들을 해소,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전자담배 기기 부문 대상을 수상한 아이코스 일루마와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사진=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담배를 태우지 않고 가열하기 때문에 일반 담배 대비 유해물질 배출이 평균 약 95% 감소된 제품이다. 기존 성인 흡연자의 비연소 제품 전환을 유도하고, 공중보건 개선에 기여하는 등 소비자 지향의 브랜드 전략을 펼친다는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향한 지속적인 제품 혁신을 통해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려는 노력에 대한 뜻 깊은 성과”라며 “소비자들이 보다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2022년부터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 전용 타바코 스틱 제품인 테리아(TEREA)를 경남 양산공장에서 생산해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다.

올해 15회째를 맞은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조선일보, TV조선이 후원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나비 36.5°C 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